프리지아 랩

5월에 새로운 번역서가 출간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바쁜일로 이제사 다시 한번 출간된 책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올립니다.

이번에 발행된 Essential C# 5.0은 여러권의 번역서를 공역해온 KTDS의 안철진 과장과 작업한 결과 입니다.

 

C#이라는 언어의 매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고의 개발도구인 Visual Studio에서 더욱 빛나보입니다.

한국의 개발 환경이 다소 독점적으로 흐르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럼에도 오래전 등장한 자바가 갈 수록 빛이 바래져가는 형국과 달리 C#은 더 매력적으로 변모해가고 있습니다.

 

데스크톱 개발 환경에서 웹 개발 환경으로, 아이폰과 함께 등장해 거대한 폭풍을 가져다준  모바일 개발환경으로의 변화가 이제는 대부분의 사용자 경험을 아우를 수 있는 유니버설 개발환경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에서는 전략적으로 실기를 했지만, 모바일의 혁신은 다시 터치 인터페이스가 가미된 데스크톱 환경의 혁신을 부르고 있습니다. 여전히 산업 곳곳에서 중요한 기반 환경으로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사용되고, 국방에서 부터 다양한 산업계, 연구소 등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데스크톱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 C++/MFC로 개발해왔던 환경이 이제 C#언어를 사용해 GUI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의 가치는 흔히 우리가 접하는 일반  비즈니스 프로그램의 가치를 훨씬 뛰어 넘습니다. 

 

이 책은 C# 언어에 관심을 가졌던 사람이나, 이미 C#을 어느정도 접했던 사람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책에서는 C# 언어 자체에 집중해서 설명하며, 초보자와 중급자에게 유용한 부가 설명을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C# 5.0 언어를 깊게 탐구해보고나서 "clr via c#"과 같은 고급 주제를 학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책 일반 정보

》원서 제목: Essential C# 5.0

》번역서 제목: 한국어판 Essential C# 5.0

》번역서 부제: C#의 기초와 고급을 아우르는 핵심 바이블

 

》ISBN: 978-89-6077-557-2

》발행일: 2014. 5. 30

》페이지 수: 980 (커버 포함)

》출판사: 에이콘

》가격: 50,000 원

 

[참고 링크]

출판사 책 소개 페이지

》책 소개 블로그: GoDev

원서 출판사의 책 정보

》저자 소스코드: GitHub

 

 

Comment +2

  • [내용 정정]
    *P140 하단
    지역 변수 이름이 고유해야 하는 선언 공간 전체에는 원래 해당 지역 변수를 선언한 블록 내에서 감싼 모든 자식 코드 블록을 포함한다. C# 컴파일러에서는 메소드 코드 블록 내에서 직접 선언한 지역 변수 이름(또는 매개변수)을 자식 코드 블록내에서 재사용하지 못하게 한다. 예제 3.27에서 args와 playerCount는 해당 메서드 코드 블록 내에서 선언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해당 메소드 내 어느 곳에서도 다시 선언할 수 없다.

    *P141 상단
    message라는 이름은 해당 지역 변수의 범위 즉, 해당 선언을 싸고 있는 블록 전체에서의 지역 변수를 나타낸다. 마찬가지로, playerCount는 if 문을 만족하는 결과와 만족하지 않는 경우의 대안을 나타낸 두 가지 자식 블록 모두를 포함하는 블록내에서 동일한 변수를 나타낸다.

    *P143 "OR 연산자" 단원
    예제 3.31에서 사용자가 quit를 입력하거나 값을 입력하지 않고 엔터를 누르면,

  • [내용 정정]
    >>*P78
    이중 인용부호를 위한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출력에 포함시키는 이중 인용부호로 문자열의 시작과 끝에 정의한 이중 인용부호와는 다르다.

    C#에서 @ 기호를 문자열 앞에 사용해 역슬래시를 이스케이프 시퀀스의 시작으로 해석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축자 문자열 리터럴의 결과는 해당 역슬래시 문자를 재해석하지 않는다. 공백 또한 @ 문자열 구문을 사용할 때 축자 문자열로 취급된다. 예를 들면, 예제 2.12의 삼각형은 역슬래시와 새줄, 들여쓰기를 포함해 정확히 콘솔에 표시된다. 결과 2.10에서 해당 결과를 나타냈다.

    [예제 2.12] 축자 문자열 리터럴을 사용해 삼각형 표시하기

    [결과 2.10]

    @ 문자가 없다면 이 코드는 컴파일도 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역슬래시를 제거하고 모양을 사각형으로 변경하더라도, @ 기호를 서두에 달지 않은 문자열 내에 새 줄이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이 코드는 여전히 컴파일이 되지 않는다.

    >>*P79 상단
    축자 문자열을 지원하는 유일한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이중 인용부호(“”)이며, 이때는 해당 축자 문자열을 끝내는 표시가 아니다.

    ------------------------------------------------------
    언어비교: 컴파일 타임에 C++ 문자열 연결

    C++과 달리, C#은 자동으로 리터럴 문자열을 연결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다음처럼 문자열 리터럴을 지정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