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지아 랩

Mixed Reality Toolkit에서 음성  명령 처리 방법의 변화


홀로렌즈에서 음성 명령이 실행되게 하려면 맨 먼저 해야 할 일이 마이크로폰을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일이다.

이 설정 부분의 위치는 Mixed Reality Toolkit으로 오면서 유니티에서 설정 위치가 바뀌었다.


[AS-WAS]
HoloToolkit | Configure | Apply HoloLens Capability Settings


[AS-IS]
Mixed Reality Toolkit | Configure | Apply UWP Capability Settings



다음의 화면에서 microphone 옵션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한다.




홀로렌즈 툴킷이 Mixed Reality Toolkit으로 바뀌면서 애셋의 구조에도 변화가 있었다.


기존에는 | HoloToolkit | Input | Scripts | Voice 아래의 KeywordManager 스크립트를 게임 개체에 연결했다.


연결한 후 해당 개체를 선택하고 오른편 [Inspector]에서 필요한 키워드의 크기를 정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었다.



이 화면에서 키워드를 만들고 키워드의 액션을 매핑하면 되었다.


달라진 방법은 이제 Speech Input Source에서 키워드를 만들고 Speech Input Handler에서 해당 키워드에 액션을 매핑시키는 방식이다.


먼저, 다음 위치에서 SpeechInputSource.cs 스크립트를 해당 개체에 연결한다.


Assets | HoloToolkit | Input | Scripts | InputSources


[Inspector]에서 Speech Input Source 화면은 다음과 같으며, 여기서 필요한 키워드를 만든다.



다음으로, 다음 위치에서 SpeechInputHandler.cs 스크립트를 해당 개체에 연결한다.


Assets | HoloToolkit | Input | Scripts | Utilities | Interaction


[Inspector]에서 Speech Input Source 화면은 다음과 같으며, 여기서 앞서 정의한 키워드와 Response를 연결한다.


물론 Response에 연결할 음성 명령 처리 스크립트는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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