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지아 랩

이번 포스팅은 유니티에서 Microsoft 홀로렌즈 프로그래밍 환경을 만들때 만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룬다.

이 글에서 다루는 개발 환경은 다음과 같다.


  • Visual Studio 2017 latest.
  • Unity 2017.3.1f1
  • 홀로렌즈 에뮬레이터
  • Microsoft MixedReality Toolkit



유니티 프로젝트에 Microsoft MixedRealityToolKit 패키지를 가져오면, 다음 그림에서처럼 [Mixed Reality Toolkit]메뉴가 추가된다.



1. 제일 먼저할 일은 이 메뉴의 [Apply Mixed Reality Scene Settings]와 [Apply Mixed Reality Project Settings]을 실행하는 작업이다.

이 두 가지 구성을 실행하는 과정에 다음 그림처럼 "...:MetroSupport is disabled" 같은 오류를 만날 수 있다.



2.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유니티에서 [File]-[Build Settings]를 클릭해 다음의 화면을 실행한다.



3. [Build Settings] 창의 아래 [Platform] 목록에서 [Universal Windows Platform]을 선택하고, 오른편에서 [Open Download Page] 버튼을 클릭한다.
"Unity 2017.3.1f1 Metro Support Setup"이라는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될텐데, 다운로드가 끝나면 바로 실행해 설치를 완료한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유니티는 종료하도록 한다.



4. 다시, [Mixed Reality Toolkit]-[Apply Mixed Reality Scene Settings]을 실행한 후 다시 [Apply Mixed Reality Project Settings] 메뉴를 선택해 [Apply Mixed Reality Project Settings] 창이 실행되면,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앞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잘 실행했다면, 다음 화면처럼 스크립트 컴파일이 진행된다.



5. [Apply Mixed Reality Project Settings]을 완료한 뒤, 다시 [Build Settings] 창의 아래 [Platform] 목록에서 [Universal Windows Platform]을 선택하면, [Universal Windows Platform]의 속성이 제대로 로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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