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Beginning Direct3D Game Programming 독자 요청 자료.

by 강철 벼룩 2010. 12. 26.

1. CD 소스 중 12장 캐릭엔진 부분 내 common files 안에 cpp 파일만 있고 헤더파일이 없음.

헤더가 포함된 common files:


2. dx 9.0c에서부터 바뀐 DXUT 프레임워크를 활용(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나온 자료를 찾아볼만한 사이트.

CD3DApplication 프레임워크도 소스코드만 가져다 놓으면 Direct3D 9.0c SDK 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프레임워크 DXUT 에 대한 내용은 Direct3D SDK 문서를 참조 하자. 영어긴 해도 어려운 문법은 아니라서 볼만 하다. 문서를 대충 본 다음 SDK의 샘플 브라우저(sample browser)에 있는 "DXUT Tutorial" 에 있는 예제 코드를 보는 편이 더 나을수도 있다. 학습 단계에서는 DXUT의 구현은 보지 말고 WinMain 부터 시작해서 DXUT 를 사용해서 D3D를 초기화하여 물체를 그리는 부분에만 집중해 보도록 하자.

첨부한 예제는 Direct3D SDK 예제 중에 DXUT 에 대한 기본적인 것이다.

인터넷에서 DXUT 에 대하여 검색해본 결과 쓸만한 사이트는 그리 많지 않지만, 그중 볼만한 것들을 들어보면...

DXUT 프레임워크에 대한 간단한 설명 (한국어):
http://blog.naver.com/lifeisforu/80023210986

DXUT에 대한 간단한 설명 (영어):
http://www.tech-resource.gotdns.com/resources/resource.php?article=10

코드 샘플: